2.1차 중간 보고

                 종합설계 프로젝트 1차 중간보고서 요약

팀명

미네르바

제출일

2015 10 8

프로젝트 제목

MYTH

설계프로젝트 개요

프로젝트 수행 내용 및 중간 결과

프로젝트 요약문

최근 몇 년간 터치패널을 이용한 스마트폰, 태블릿 pc등이 활발히 보급되어서 터치 인터페이스를 채용하는 기기들이 많아졌고 과거 SF공상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다. 그에 따라 GUI를 넘어서 터치스크린의 동작과 같은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에 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뜻하는 NUI가 각광받고 있다. 이 프로젝트는 이 점에서 착안하여 키넥트를 이용해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나 빔 프로젝터를 터치스크린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한다.

개발 내용: 키넥트의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 깊이 정보를 읽어서 빔 프로젝터가 쏜 화면 혹은 모니터(통칭 화면 출력 장치)의 depth 값과 사용자 몸까지의 depth 값을 비교한다. 화면과 사용자 손의 접촉을 판별해 이벤트를 발생시킨다.


마일스톤 수행 내용

1. 코드 리팩토링( ~ 10/8)

  • 1차 중간평가가 10/8로 1주일 연기됨에 따라, 코드 리팩토링 또한 1주일 더 하였다.
  • 리펙토링 내용
    • 불필요한 if문과 for문 제거
    • 플래그 제거
    • 반복되는 부분 변, 함수화
    • 공용 변수 묶어내기
    • 만든 자료구조를 기존 자료구조로 변경
    • MVC 패턴에 맞게 파일 분할 하기
2. 프로그램 성능 향상 계획
  • 키넥트 ver.2 vs 기능적 향상
    • 기능적 향상을 하기로 계획
      • 사용자가 터치 범위를 적용하기 쉽게 수정
      • 센서 각도에 따른 터치 범위 보정
      • Tool Bar 기능 중 그림판 성능 개선
      • 터치의 정확성 보정

동영상

미네르바 MYTH 시연 영상


다음 마일스톤 일정

1. ~ 2차 중간보고(10/29)

  • 사용자가 터치 범위를 적용하기 쉽게 수정: 10/8 ~ 10/21
  • 센서 각도에 따른 터치 범위 보정: 10/22 ~ 11/4

2. ~ 최종평가(11/26)

  • Tool Bar 기능 중 그림판(펜 기능) 성능 개선: 11/5 ~ 11/18
  • 터치의 정확성 보정: 11/19 ~ 11/25

첨부화일 (아래 안내는 첨부 후에 삭제할 것)

1. 동영상 (위 본문 페이지에 삽입)
2. 중간 보고서(PDF)
Ċ
17조 캡스톤,
2015. 10. 8. 오전 2:18